[제주도 서귀포 여행] - 1일차 - 답다니 수국밭, 산방산, 원앤온리, 오는정 김밥

여행

[제주도 서귀포 여행] - 1일차 - 답다니 수국밭, 산방산, 원앤온리, 오는정 김밥

한간호사 2022. 8. 17. 04:37

 

1. 제주 서귀포시 답다니 수국밭


제주 서귀포시 월평로 50번길 17-30
입장료: 4000원
수국 한 송이: 1000원

 

짠~ 메인 사진을 이걸로 넣고 싶었어요..ㅎㅎ

 

답다니 수국밭은 입장료는 4000원이에요.

여기에 만약 수국꽃을 원하시면 1000원 더 추가해서 50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괜찮지 않나요?

 

 

 

저는 가성비적으로 만족했어요!

요즘 꽃집에서 생화 꽃 한송이 사려면 기본 10000원 이상은 하잖아요?

근데 답다니에서는 5000원으로 꽃도 받지, 평생 남는 사진도 찍지.. 

너무 좋더라구요!!! 

인생샷 건지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저희는 이렇게 득템!!! 너무 예쁘죠???ㅜㅜ

 

꽃 구경을 하다보면 중간에

수국 따주시는 아저씨가 한 분 보일거에요!

원하는 색상의 원하는 꽃을 발견하고, 요청하면

바로 따서 저렇게 물이 든 손잡이에 담아주신답니다.

 

꽃 받자마자  신나서 알록달록 수국길에서 사진을 한 장 찍었어요!

수국이 어쩜 이렇게 풍성하게 많이들 자랐는지..

수국을 정말 잘 키우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국이 산성, 알칼리성 등

토양 pH에 따라 색상이 다르다고 알고 있어요!

파란색, 보라색, 분홍색, 하늘색 등등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의 수국들이 많이 피어있네요. 

 

 

 

 

 

 

앉아서 찍을 수 있게끔 포토존도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여기서 찍을 때 줄서서 기다리면서 다들 저를 향해 보고 계시더라구요

너무 부끄러워서 얼굴을 가렸답니다..ㅋㅋㅋㅋ

미리 포즈를 생각해가면

시간 단축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 제주 서귀포시 산방산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매일: 09:00~18:00

064-794-2940 

입장마감은 일몰시간에 따라 변동이 된다고 해요!

계획 짜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산방산 근처에 용머리해안도 가고 싶었는데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 막아 놓았더라구요..ㅜ.ㅜ

여행 계획짜실 때 날짜, 시간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여러분은 잘 알아보고 가세요ㅜㅜ

(아쉽...다음엔 꼭 가고 말겠어...)

부처님상이 웅장하게 있더라구요!

저쪽은 가보진 않았어요!

 

 

 

 

여러분은 산방산 전설에 대해 알고 있나요?

저는 여행을 하면서 산방산 전설을 알고 관광을 하니 

뜻 깊은 여행을 한 느낌이었어요!

제가 알려 드릴게요 ㅋㅋㅋ

 

 

 

 


옛날에 한 사냥꾼이 사슴 사냥을 하러 한라산에 올랐는데

그날 따라 사슴이 없더래요.. 그러다 한라산 꼭대기까지 올랐는데

사슴 한 마리가 있어 화살을 겨누다가

화살 끝이 옥황상제의 엉덩이를 건들어 버렸다고 합니다.

이에 화가 난 옥황상제는 한라산의 봉우리를 뽑아 던져버렸데요.

그 던져진 것이 바로 산방산이고, 한라산의 패인자리가 백록담이 되었다고 해요!

 

 

 

 

 

 

 

수국꽃이랑 다시 한번 찍었어요~~꽃 한송이 있으니까 사진이 분위기가 더 살아나는 느낌!!

 

 

이렇게 전설을 알고 산방산을 바라보니 감회가 새롭지 않나요??

실제로 한라산의 백록담과 산방산의 크기가 비슷하다고 하네요

 

 

 

경치가 너무 아름답죠??

안왔으면 정말 후회할 뻔..

 

 

 

 

3. 제주 서귀포시 원앤온리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141

매일: 09:00~20:00

 

이곳은 저희가 계획했던 곳은 아니었어요!

산방산에서부터 수다떨면서  발길 닿는대로 걸어다니다가

바닷가쪽으로 쭉 걸어왔는데 

크게 카페가 있어서 들어갔거든요!

 

 

 

왼쪽이 원앤온리, 오른쪽이 바삭치킨 샐러드에요!

 

 

너무 배가 고파서 브런치류도 좀 시켰어요..

원앤온리, 바삭치킨 샐러드!

일단 메뉴 이름이 원앤온리여서 시켜봤는데

수란과 함께 크림 소스와 빵을 곁들어먹는데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짱짱!! 약간 빠네랑 맛이 비슷할 줄 알았는데

그거랑은 또 다른 느낌!!!

(다만 제 기준으로는 가격대는 좀 있는 것 같았어요..하지만..여행 왔으니까 이정도는 좀  써줘야지..!!)

 

바삭치킨 샐러드는 그냥 무난한 케이준 치킨 샐러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배도 고프고..바다앞에서 먹어서인지 맛있게 잘 먹긴 했어요ㅋㅋ

 

 

음료는 이렇게 시켰답니다~~좌측은 패션후르츠 에이드 우측은 블루베리 스무디에요!

 

야외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저희도 실내에서 식사를 즐기다가 나가서 사진도 많이 찍고 놀았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가..

제가 느끼기엔 바다도 있고, 야자 나무도 많아서인지

안쪽 보다는 바깥쪽을 더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하기야..바다가 코 앞인데...지켜볼 수 만은 없지..

 

집으로 가는 길에 원앤온리 검색을 해보니

배틀트립에 나온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잘 모르는 프로그램이지만...

암튼 TV에 나올만큼 진짜 맛집인 것 같아요!!

제주 서귀포시 오션뷰 카페로 추천합니다!

 

 

 

4. 제주 서귀포시 오는정 김밥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

월~토 10:00~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064-762-8927 

 

 

예약 방법이 변동될 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가세요!

제가 가기 전에는 예약 방법이 변동 되었었는데 

전날에 방문해서 예약 날짜와 시간 메뉴를 신청하고

그 날짜와 시간에 픽업해가는 방식이었어요!

저희는 오는정김밥, 참치김밥 이렇게 두줄을 구매했어요!

 

 

.

 

오는정 김밥 내용물은 다음과 같아요! 왼쪽은 오는정 김밥, 오른쪽은 참치김밥이에요!

음..처음 딱 열었을 때

겉으로 보기에는 별 특별한게 없어보였어요.

일반김밥이랑 별 다를게 없어보이는데...

 

 

 

 

한번 먹어봤어요. 음...역시 기대가 컸나...?

맛이 없진 않았어요!!!!

근데 저는 먹고 우와!!!!너무 맛있어!!!!이럴줄 알았는데 

솔직히 일반 김밥 맛이었어요.

 

 

 

 

 

 

근데 먹다보니 묘하게 다른 김밥과 차이를 조금 느꼈어요.

안에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상당히 맛있더라구요!

 바삭한 유부튀김?이라고 하던데..맛있었어요!

 

 

 

 

 

 

그리고 김 향이 다른 김밥집이랑 다른 느낌(?)

근데 저는 젖은김 싫어하고 그런 해조류 향 별로 안좋아하는데

또 그런 맛은 아니고..그냥 은은한 김향?  

맛있어요ㅋㅋㅋ

 

 

 

 

 

 

참치김밥은 그냥..제가 너~~~무 기대를 크게 한 것 같아요. 

저는 오는정 김밥을 재방문 한다면 오는정 김밥만 먹을 것 같아요.

역시 오리지날이 짱...

(근데 또 글을 쓰면서 먹고 싶네요....특별한 맛은 없지만 안먹으면 땡기는 맛이에요..)

 

 

 

 

 

 

여기까지 입니다!

2일차 편에서 다시 만나요~~